News/Media

돈탐라제주

고객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Page : Home 커뮤니티 News/Media

Dontamra

News / Media

돈탐라제주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36781

  • 관리자 (dontamra)
  • 2017-01-15 13:25:00
  • hit1597
  • vote1
  • 112.222.213.117

‘돈탐라’, 제주 직영 농장 협약...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현재 창업시장에는 '시장이 작다', '규제가 많다', '경쟁이 심하다' 등의 어려운 이유가 수두룩하지만 정부에서는 신규자영업자들을 위한 정책 수정에 속도를 내고 있지 않는 상황이다.창업 문제를 지속 경쟁력을 강화하기 보다는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업률 초점을 맞추고 있는 탓이라는 지적이다.
지난 23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5 기업생멸 행정통계 결과>에 의하면 2009년 이후 기업체의 5년 생존율이 1.7% 낮아진 것으로 확인된다.그럼에도 신규 자영업자는 2014년 기준 약 10만 명이나 증가했다. 이에 전문가는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층이 늘고 있는 추세지만, 폐업률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 “론칭하고자 하는 업종 관련 정보를 세세하게 살펴보고 시작할 것”을 강조했다.예비 가맹주들 사이에서 카페나 분식, 주점, 삼겹살 중 삼겹살 창업은 아이템 중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메뉴로 평가되고 있다. 접근성이 좋은 만큼 경쟁도 치열하기 때문에 평범한 형태의 론칭은 1년 내 폐업을 피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시장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운영 중인 삼겹살 프랜차이즈 ‘돈탐라’가 소비자와 예비가맹주 모두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돈탐라는 제주 직영 농장과 MOU 협약을 맺고 제주도산 청정 흑돼지를 주력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가공 완료된 제품을 본사 직배송을 통해 매장에 공급하는 ‘쿡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초기 비용절감을 돕고 있다. 고기 손질의 과정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기계 비용을 포함한 인건비까지도 줄여 운영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또한 ‘초벌구이 시스템’을 통해 손님들이 번거롭게 고기 굽는 시간을 단축시켜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재방문율을 높이고, 매장의 테이블 회전율 증가에도 효과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투로스타 서비스’ 제도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주 돼지 감자탕은 양 많고 맛이 좋아 매출상승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들어 내고 있다.돈탐라 창업 시스템은 정기적인 점주 회의를 통해 점주들과의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안정화 되고 있다.창업률 증가를 위한 마케팅이 아닌 실질적인 오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사 차원에서의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 중에 있다. 현재는 상권분석 및 전략수립, 기획, 초기 오픈 리허설까지 본사 창업팀이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에도 마케팅 지원을 통해 매장운영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세팅하고 있다.돈탐라 본사 관계자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 현황이 돈탐라의 경쟁력을 직접적으로 나타내고 있다”며, “자사는 함께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가맹주 파트너를 기다리며 본사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